2016/10/15 시장의 반등, 추천종목,뉴스 [태양광,전기차]
1. 시황
어제의 포스팅에 이제 본격적인 하락장은 끝난거고,
어제(10월13)의 하락은 실질적으로 옵션만기일로 인한것이다 라고 올렸는데,
미국의 증시가 중국지표부진에 영향을 받아 약세로
다우0.25% 하락마감을 나타내었지만,
오늘 일주일만에 한국증시가 역시 귀신같이 반등세를 보이며 강콜장을 형성하였습니다.
금융투자가 오늘도 두 지표에 모두 매도세를 나타냈지만,
코스피,코스닥,코스200 모두 외인의 매수세가 주된 상승을 견인하였습니다.
다른 정보를 아시고 싶으시면
https://www.youtube.com/channel/UC59NKJVtUU4xSvwacIqF_kg
구독 부탁드립니다☆
외인들이 삼전을 다시 매수하기 시작했고, 전기전자,바이오 업종의 주식들이 대세 상승했고, 당장에 북핵등의 큰 변수가 없는 이상 차주에는 금요일과 같은 평탄한 시장이 예상되어집니다.
북한 탈북자를 감시하라는 보위부마저 탈북을 하고 16년만에 난수방송재개, 남파간첩자녀명단 입수 등의 상황이 이번주에 일어나서 갑자기 돌발행동을 해 증시가 흔들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언제든 대응할 준비가 중요합니다.
2. 주목 포인트, 관련주
2-1 태양광
14일 올해 세계 태양광 시장크기가 작년보다 16% 오른 63기가와트로 예상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올해 3월만 해도 태양광프로젝트에서 천연가스발전효율보다 낮은 가격을 낙찰받아 저평가 되었지만,
7월에 천연가스랑 같은 7%의 kWh당 발전단가를 낙찰받고 곧 석탄발전의 효율을 추격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미국 힐러리의 민주당에서의 대표 공약중 하나가 태양 발전키트의 대규모 증설이며,
매년 9%내외의 성장을 보일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작년 말에 전 지구적으로 파리 신기후체제에 합의해 각국이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안을 내세움에 따라 반 강제적으로 발전하는 시장입니다.
이에 따른 예상 설치량은 589기가와트이므로 연관된 관리&유지보수 시장에도 활성화 되어 수급이 생길 것이라고 보입니다.
우리 정부도 '2030 에너지 신사업 확산전략'에 따라 30조원의 자금으로 1300만kw설비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제가 8월에 추천한 '신성이엔지' 는 위에 설명한 업종에 부합하는 '신성솔라에너지'와 합병을 하는 공시를 내놓은 상태입니다.
이미 추천후 한달동안 신나게 랠리를 하고 조정을 받는 상태라 눈에 띄는 급변한 상황은 없지만,
12일 신성솔라에너지는 6MW의 태양발전소 건설계약을 맺는 호재가 있고,
신재생에너지 많이 쓰는 건물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인증제를 내년에 시행하는 등,
매출 구성의 47%가 설치공사인 신성이엔지에 좋은 상황이 형성됩니다.
차트 상으로 며칠 더 조정이 예상되어지는 '신성이엔지' 주식의 주정 후 다시 꾸준한 주가 성장이 예상됩니다.
2-2 전기차
이번주에 포스코 ict가 중남이에 전기차 충전인프라를 건설하는 사업에 나선다는 뉴스가 났습니다.
이미 한국 곳곳에서도 테슬라 자동차가 보이는 등 전기차의 시장이 전전 커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몇달 전에도 전기차관련주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에 다시 올리는 이유는,
우리나라의 전기차시장 관련된 업종이 배터리부분인데, 그중 하나가 중국에 생산라인을 준공하며 글로벌한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한 삼성SDI입니다.
하지만 얼마전 노트7 폭발 파문으로 삼성sdi의 주가는 한달전 12만원대에서 현재 9만원대로 주저앉은뒤 횡보중입니다.
이 때 다른 배터리 관련주인 에코프로, 우리산업, 피엔티등으로 자연스레 관심이 가며
그 중 '피엔티' 주식에 일주일 내내 이상으로 외인, 기관의 엄청난 매수세가 들어온 모습입니다.
현재 V자 상승차트를 보이며 신규진입에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보일 수 있지만, 차익 실현에 따른 리스크 대응하며 저가로 내려오면 잡고 스윙할 예정입니다.
전기차시장의 관련주식들은 앞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미래 산업이므로 꾸준히 포트폴리오를 수정하는 느낌으로 포스팅을 간간히 올리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